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장철준 활약 '사랑은 팝콘' 앙코르 공연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제공|윤스토리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성악가 장철준, 팝페라 소프라노 예이나, 바리톤 이준영이 출연한 '사랑은 팝콘' 앵콜 공연이 성황리에 끝났다.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홍대 살롱 문보우에서 열린 이번 공연은 '어느 날 갑자기' 콘서트의 네 번째 시리즈 공연으로 지난 2월 열렸던 '사랑은 팝콘' 에피소드1 '종이학'에 이은 앵콜 공연이다.

5월 가정의달을 맞아 '놀이동산'을 주제로 펼쳐진 이번 공연에서는 장철준, 예이나, 이준영의 사연은 물론, 관객들의 다양한 추억과 가족과의 따뜻한 이야기들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특히 관객의 사연 중, 어릴 적 소아마비 장애가 있는 아버지와 놀이동산에 있는 풍선비행을 함께 탄 적이 있는데 "꼭 하늘을 나는 것 같구나" 하셨던 아버지 말씀에 놀이동산에 가면 제일 먼저 풍선비행을 타게 된다는 청년의 사연은 큰 감동을 줬다.

'놀이동산' 에피소드의 무대에는 알록달록 열기구를 타고 새로운 세상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을 상상하는 그림 '여행'이라는 작품이 함께 했다.

공연은 제1장 첫사랑, 제2장 이별, 제3장 허락, 제3장-1 사연, 제4장 결실까지 네 가지 챕터로 이뤄졌다. 또 사랑의 이야기와 음악 이야기가 함게 하는 곡으로 'lch libe dich' '첫사랑' '서툰고백' '안돼요 안돼' 'O mio babbino caro' 'Loving you keeps'와 장철준의 디지털 싱글 앨범 '더 오래 사랑하기 위하여' 등 가요, 가곡, 오페라, 뮤지컬, 아트팝, 트로트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조화롭게 펼쳐졌다.

장철준, 예이나, 이준영을 비롯해 뮤지컬 음악코치로 활약 중인 박진희가 피아노를, 어린이 뮤지컬 '터닝메카드' 작곡가 겸 싱어송라이터 정구승 등이 함께 했으며, 프로듀서 여지윤 윤스토리엔터테인먼트 대표가 기획과 연출을 맡았다.

8일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공연을 동시 진행해, 코로나19로 공연장을 찾을 수 없는 관객도 함께 했다. 온라인 공연 송출은 아이즈원, 펜타콘, (여자)아이들, 김준수, 오마이걸 등을 비롯해 뮤지컬 '귀환' '젠틀맨스가이드'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의 온라인 콘서트 및 뮤지컬 무대를 안정적으로 진행한 라이브 커넥트가 담당했다.

한편 장철준은 현재 MBN '보이스킹'에서 활약 중이다.

psyo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