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한국 대표 좌완' 김광현 · 류현진, 18 · 19일 차례로 선발 출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좌완 에이스 김광현과 류현진이 하루 사이로 연속 출격합니다.

김광현이 일요일 새벽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시티즌스뱅크파크에서 열리는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합니다.

올 시즌 김광현의 첫 등판입니다.

김광현의 등판을 기다린 한국 팬들은 일요일 새벽 시즌 첫 승 도전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으로 부상자 명단에 오른 채 개막을 맞았던 김광현은 짧은 재활을 마치고 시즌 처음으로 등판합니다.

김광현은 필라델피아와 처음 상대합니다.

필라델피아는 팀 OPS(출루율+장타율)는 0.665로 내셔널리그 15개 팀 중 12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브라이스 하퍼, 디디 흐레호리위스 등 경계해야 할 강타자가 곳곳에 포진해 있습니다.

필라델피아 선발은 올해 2경기에서 승패 없이 평균자책점 7.56으로 부진했던 맷 무어입니다.

김광현은 지난해 메이저리그에 데뷔해 3승 1세이브 평균자책점 1.62로 맹활약했습니다.

세인트루이스는 올해 김광현을 팀의 3선발로 꼽았습니다.

출발은 조금 늦었지만, 김광현도 긴 시즌을 완주하겠다는 의욕이 강합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류현진은 다음날인 19일 새벽 미주리주 캔자스시티 코프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캔자스시티와 방문 경기에 출격합니다.

류현진은 올 시즌 네 번째 등판에서 2승째를 노립니다.

2013년 메이저리그에 입성한 류현진은 정규시즌에서는 개인 통산 처음으로 캔자스시티를 상대합니다.

코프먼 스타디움 마운드에 오르는 것도 처음입니다.

류현진은 2019년 시범경기에서 한 차례 캔자스시티를 상대해 3이닝 1피안타 무실점 3탈삼진으로 잘 던졌습니다.

'토론토 에이스' 류현진은 순조롭게 2021시즌을 출발했습니다.

앞선 3차례 등판해 1승 1패 평균자책점 1.89를 올렸고, 최근 등판이었던 뉴욕 양키스전에서는 6⅔이닝 4피안타 1실점(비자책점) 7탈삼진으로 시즌 첫 승도 챙겼습니다.

여전히 위력적인 체인지업과 점점 날카로워지는 커터의 조합은 빅리그 전체가 주목하는 류현진의 강력한 무기입니다.

ESPN은 토론토의 파워랭킹을 9위에서 11위로 낮추면서도 "류현진은 가장 빛나는 선수다"라고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캔자스시티는 쉽지 않은 상대입니다.

캔자스시티는 아메리칸리그 중부지구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팀 OPS는 0.712(15일 현재)로 아메리칸리그 5위입니다.

류현진과 선발 맞대결을 펼칠 대니 더피도 올 시즌 2승 평균자책점 0.75로 호투 중입니다.

류현진의 쾌투 속에 김광현이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하면서 한국에 있는 메이저리그 팬들에게도 즐길 거리가 늘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유병민 기자(yuballs@sbs.co.kr)

▶ [제보하기] LH 땅 투기 의혹 관련 제보
▶ SBS뉴스를 네이버에서 편하게 받아보세요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