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프로배구 V리그

삼성화재 "박상하, 학폭 가담한 적 없어…사실 확인 진행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월드=전영민 기자] 삼성화재가 학교폭력 논란에 관한 공식 성명을 냈다.

삼성화재는 19일 박상하 선수의 학교폭력논란과 관련하여, 해당 건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명확한 사실규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박상하 선수 본인 면담결과, 박상하 선수는 해당 학교폭력에 가담한 적이 없다고 진술하였으나, 구단은 좀 더 명확한 사실관계 규명을 위하여 구단 차원에서 게시글 작성자와의 대면 면담 및 구체적인 사실 확인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삼성화재가 공식 성명을 발표한 이유는 이날 낮 한 커뮤니티에 게재된 글 때문이다. 자신을 피해자라고 지칭한 A씨는 “박상하 삼성화재 선수 이야기 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A씨는 “1999년 제천중학교에 입학해 1학년 5반이었고 배구부 박상하는 3반이었다. 제천 금성면이라는 시골에서 제천 시내에 있는 제천중학교에 입학했는데 입학식 다음 날부터 지옥이 시작됐다”며 “오후 4시부터 오전 6시까지 맞았다. 코뼈 골절 앞니 2개 나가고 갈비뼈 금 가서 1달 병원 생활하고 학교에 갔는데 다들 교내 봉사활동으로 징계가 끝난다는 걸 알고 어이없고 분해 죽어 버리면 편할까 라는 생각을 했다”고 설명했다.

논란이 커지자 삼성화재는 곧장 박상하와 면담을 진행했고,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다. 삼성화재는 "당시 재학했던 학교측에 관련 내용을 질의했다. 명확한 사실이 밝혀지기 전까지는 박상하 선수는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 예정이다. 빠른 사실확인을 통해 해당 건에 대한 추가 확인 내용을 말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ymin@sportsworldi.com 사진=KOVO 제공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