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이슈 게임정책과 업계 현황

경기콘텐츠진흥원, 게임 과몰입 상담센터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선발된 상담 센터는 경기게임문화센터 협력기관으로 게임 과물입 상담 진행
경기도는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의 상담 및 치료비 일부 지원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기게임문화센터 - 민간 상담센터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경기게임문화센터와 함께 게임 과몰입 문제를 다룰 민간 상담센터를 찾는다. 도 5대 권역별 1~2개 기관을 선정하여 최대 8개소 민간센터를 선발할 예정이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주된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게임 과몰입 심리상담 자격을 갖춘 전문 인력과 시설을 보유한 민간 상담센터로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상담센터는 공모 기간에 맞춰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선발 과정은 1차 서류심사를 거친 후에 평가위원회의 서류 및 현장 심사를 바탕으로 최종 선정 센터를 가린다. 지원 센터의 이력, 참여 상담사 역량, 접근성 및 상담 공간 구성 적합도 등 종합적인 면을 고려해 2월 중순에 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기관은 운영 교육을 이수한 후에 경기게임문화센터의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전문 기관으로 1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은 우선 경기게임문화센터에서 게임 과몰입에 관한 세부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종합 컨설팅을 진행한다. 여기서 심층 상담이 필요하고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 주거지 인근에서 이번 공모로 선발된 민간상담센터에 연계해서 상담을 진행한다.

만약 상담만으로 치유가 어려운 이용자는 경기도의료원(수원, 의정부)과 연계하며 더 전문적인 관리를 받을 예정이다. 경기도는 ‘게임 과몰입 상담·치유 프로그램’ 상담 및 치료비 일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경기도 임문영 미래성장정책관은 “우수한 역량을 지닌 민간상담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 과몰입 등 문제를 고민하는 학부모와 학생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올해 경기게임문화센터를 중심으로 도 내 건전한 게임문화가 확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내 사업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게임 문화팀(032-623-8047)에 직접 연락해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chanyu2@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