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2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에이스, 한국의 멋 담은 '도깨비'로 英 데이즈드 선정 올해의 K팝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그룹 에이스가 글로벌 매체들에게 집중 조명을 받았다.

영국 글로벌 매거진 데이즈는 최근 '올해의 K팝 베스트40' 1위로 에이스의 '도깨비'를 선정했다. Da데이즈는 "지난해 '언더커버'를 통해 격동적인 사운드를 선보였던 에이스가 한국의 전통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은 '도깨비'를 통해 스릴을 선사한다"며 한국적인 매력이 더해진 음악성을 높이 평가했다.

이어 "가사 전반에 걸쳐 현재 K팝 중심인 7,80년대의 사운드와 비슷한 음악적 요소가 아닌 '비교하지 말고 무엇을 하든 우리는 더 잘한다'는 그들의 전통적인 K팝 기조를 랩으로 표현하고 있다. '도깨비'는 방아쇠를 단단히 걸어놓은 머니 건처럼 눈부신 순간을 하나씩 쏘아 올리며 우뚝 서 있다"고 전했다. 이날 공개된 차트에서는 에이스를 비롯해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NCT 127, 슈퍼엠,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등이 순위에 올랐다.

또 미국 매체 페이퍼도 같은 주제의 차트에서 에이스를 22위로 선정했다. 페이퍼는 "록, 힙합, 독특한 신스가 혼합된 ‘도깨비’는 매력적인 기타 리프, 드럼 사운드, 와우와 김병관의 폭발적인 랩 등이 더해지며 올해 가장 강렬한 K팝 곡 중 하나가 됐다. 데뷔 후 3년이 지난 에이스는 계속해서 역동적인 앨범을 발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에이스는 지난해 12월 미국 시카고를 시작으로 애틀랜타, 미니애폴리스, 뉴저지, 마이애미, 푸에르토리코, 댈러스,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등 미주 10개 지역에서 공연을 펼친 미주 투어 콘서트 '에이스 콘서트 언더커버: US'를 개최, 에이스만의 강렬한 매력이 돋보이는 무대로 현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올해는 다양한 비대면 공연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만나며 큰 화제성을 불러 모으는 등 글로벌 무대에서 꾸준히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9월에는 에이스만의 한국적인 멋을 표현한 '도깨비'로 에이스 특유의 퍼포먼스와 독보적인 가창력으로 다시 한번 글로벌 팬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도깨비'는 공개 직후 국내외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