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손흥민, '북런던 더비'서 다시 10호골 달성 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손흥민이 '북런던 더비'서 다시 10호골에 도전한다.

토트넘은 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핫스퍼 스타디움에서 2020-2021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아스날과 홈경기를 치른다. '북런던 더비'다.

토트넘은 6승 3무 1패 승점 21점으로 1위에 올라있다. 아스날은 4승 1무 5패 승점 13점으로 14위에 머물고 있다. 순위서 큰 차이가 있지만 북런던 더비는 치열한 경기가 전망된다.

토트넘 조세 무리뉴 감독은 경기를 앞두고 가진 사전 기자회견서 "아스날은 상대하기 쉽기도 하지만 어려운 상대다. 항상 부담이 있다"면서 "빅클럽을 상대로 경기를 펼치면 동기부여가 된다. 첼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있을 때 항상 그런 감정이 생겼다. 토트넘에서도 마찬가지"라고 밝혔다.

손흥민에게 더욱 특별한 경기가 될 전망이다. 그는 현재 프리미어리그서 9골을 터트려 리그 득점 2위, 팀 내 득점 1위에 올라있다.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10호골에 도전한다. 만약 손흥민이 북런던 더비서 골을 넣게 된다면 5시즌 연속 프리미어리그 두자릿수 득점을 기록한다.

아스날을 상대로 활발한 모습을 보이지 않은 손흥민은 지난 시즌 10호골을 북런던 더비서 기록했다. 지난 7월 13일 35라운드 홈 경기서 2-1로 승리를 거둘 때 1골-1도움을 기록했다. 당시 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프로 데뷔 후 처음으로 10(골)-10(도움) 클럽에 가입했다.

손흥민은 팀내 에이스로 자리 잡았다. 지난 유로파리그 린츠전에서 페널티킥을 가레스 베일에 양보하며 극찬을 받기도 했다. / 10bird@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