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이강인 코로나19 확진 우려…홀로 훈련장 떠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19, 발렌시아 CF)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이 의심되고 있다.

이강인의 소속팀인 스페인 프로축구 발렌시아는 1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 진행한 코로나19 검사에서 1군 팀 내 의심 사례가 1건 발견됐다”면서 “해당 선수와 밀접 접촉자가 자가 격리됐고, 최종 확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단 해당 선수를 공개하지는 않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스페인 매체들은 코로나19 의심 선수가 이강인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이강인이 코로나19 검사가 끝난 뒤 훈련장을 떠났다는 것에 주목한 것이다.

스페인 아스는 “이강인이 1일 발렌시아 팀 훈련에 참여하지 않았다. 동료들과 마찬가지로 훈련장에 도착했으나 15분 만에 떠났다”고 보도하며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그 원인으로 추측했다.

발렌시아는 세 개의 그룹으로 나눠 훈련을 진행하고, 참가하려면 코로나19 검사를 통과해야 한다. 이런 가운데 이강인이 갑작스럽게 훈련에 불참한 게 검사 결과 때문 아니냐는 것이다.

이강인이 지난달 합류했던 한국 국가대표팀과 이후 소집을 마치고 돌아간 발렌시아에서는 모두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바 있다. 이들과 경기와 훈련 등 함께 생활한 만큼 코로나19에 노출될 수밖에 없는 환경이었다.

지난달 중순 오스트리아에서 멕시코, 카타르와 원정 평가전을 치른 대표팀에선 황희찬(라이프치히), 조현우(울산) 등 선수 7명을 포함해 1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대표팀 소집 기간 검사에서 이강인이 양성 반응을 보인 적은 없다.

이후 발렌시아에서는 28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프리메라리가 경기를 앞두고 진행된 검사에서 러시아 출신 미드필더 데니스 체리셰프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min3654@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