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골드글러브 후보 발표...올해는 100% 데이터로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美 알링턴) 김재호 특파원

2020 골드글러브 후보가 발표됐다.

골드글러브 시상식을 주관하고 있는 용품 제조업체 롤링스사는 23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0 골드글러브 최종 후보를 공개했다.

1957년부터 진행된 골드글러브는 2011년부터 각 포지션에서 상위 세 명의 후보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 시즌은 시카고 컵스가 7명으로 가장 많은 후보를 냈다.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한 알렉스 고든(캔자스시티)은 2011년 이후 매 시즌 최종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매일경제

골드글러브 후보가 발표됐다. 사진=ⓒAFPBBNews = News1


골드글러브는 그동안 30개 팀 감독과 코치들의 투표로 수상자를 가려왔다. 2013년에는 미국야구연구협회(SABR)의 도움을 받아 수비 메트릭스 기록을 25% 반영했다.

2020년은 조금 다르다. SABR 디펜시브 인덱스(SDI) 만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60경기 단축 시즌으로 같은 지역내 팀끼리만 경기를 하면서 코칭스태프가 직접 선수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제한된 여파로 해석된다.

투수는 최소 50이닝을 소화해야하며, 포수는 최소 29경기, 내야수와 외야수는 265이닝을 소화해야한다.

골드글러브 최종 수상자는 11월 4일 ESPN 프로그램 '베이스볼 투나잇'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골드글러브 최종 후보

아메리칸리그

투수: 마에다 켄타(미네소타) 그리핀 캐닝(에인절스) 잭 플리삭(클리블랜드)

포수: 야스마니 그랜달(화이트삭스) 제임스 맥칸(화이트삭스) 로베르토 페레즈(클리블랜드)

1루수: 맷 올슨(오클랜드) 에반 화이트(시애틀) 율리에스키 구리엘(휴스턴)

2루수: 세자르 에르난데스(클리블랜드) 대니 멘딕(화이트삭스) 조너던 스쿱(디트로이트) 니키 로페즈(캔자스시티)

3루수: 요안 몬카다(화이트삭스) 지오 우르쉘라(양키스) 아이재아 카이너-팔레파(텍사스)

유격수: 니코 구드럼(디트로이트) J.P. 크로포드(시애틀) 카를로스 코레아(휴스턴)

좌익수: 루어데스 구리엘 주니어(토론토) 알렉스 고든(캔자스시티) 카일 터커(휴스턴)

중견수: 라몬 로리아노(오클랜드) 바이런 벅스턴(미네소타) 루이스 로베르트(화이트삭스)

우익수: 클린트 프레지이저(양키스) 조이 갈로(텍사스) 앤소니 산탄데르(볼티모어)

내셔널리그

투수: 맥스 프리드(애틀란타) 알렉 밀스(컵스) 카일 헨드릭스(컵스)

포수: 제이콥 스탈링스(피츠버그) 윌슨 콘트레라스(컵스) 터커 반하트(신시내티)

1루수: 브랜든 벨트(샌프란시스코) 폴 골드슈미트(세인트루이스) 앤소니 리조(컵스)

2루수: 니코 호에너(컵스) 콜튼 웡(세인트루이스) 애덤 프레이지어(피츠버그)

3루수: 놀란 아레나도(콜로라도) 브라이언 앤더슨(마이애미) 매니 마차도(샌디에이고)

유격수: 미겔 로하스(마이애미) 댄스비 스완슨(애틀란타) 하비에르 바에즈(컵스)

좌익수: 아키야마 쇼고(신시내티) 데이빗 페랄타(애리조나) 타일러 오닐(세인트루이스)

중견수: 로널드 아쿠냐 주니어(애틀란타) 코디 벨린저(다저스) 트렌트 그리샴(샌디에이고)

우익수: 찰리 블랙몬(콜로라도) 제이슨 헤이워드(컵스) 무키 벳츠(다저스) 콜 칼훈(애리조나)

greatnemo@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