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박수친 MLB.com "최지만, 한국인 최초 월드시리즈 안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최지만이 한국인 최초로 월드시리즈에서 안타를 쳤다."

최지만은 22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LA 다저스와 월드시리즈 2차전에 4번 타자 1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최지만은 3타수 1안타 1삼진 2득점을 기록하며 팀 6-4 승리에 힘을 보탰다. 1차전에서 3-8로 진 탬파베이는 시리즈 스코어를 1-1로 맞췄다.

최지만은 한국인 메이저리거 가운데 역대 4번째 월드시리즈 진출 선수가 됐다. 종전에는 김병현, 박찬호, 류현진이 월드시리즈에 나섰다. 야수로는 최초다. 최지만이 경기에서 만드는 야수로서 기록은 모두 한국인 최초 기록이다. 이날 안타와 득점 모두 한국인 메이저리거 최초 월드시리즈 안타와 득점이다.

최지만은 팀이 1-0으로 앞선 1회초 2사 주자 없을 때 경기 첫 타석, 데뷔 첫 월드시리즈 타석을 맞이했다. 최지만은 삼진으로 물러났다.

1-0이 이어지는 4회초 1사 주자 1루에 최지만은 경기 두 번째 타석을 맞이했다. 마운드에는 왼손 투수 빅터 곤잘레스. 최지만은 2루수 땅볼을 굴렸다. 병살타로 이어질뻔 했으나 다저스 2루수 엔리케 에르난데스가 공을 더듬어, 최지만은 2루수 땅볼로 1루를 밟았다. 최지만은 이후 마뉴엘 마고 우전 안타 때 2루를 밟았고 조이 웬들 2타점 적시 2루타 때 득점했다.

최지만은 탬파베이가 5-2로 앞선 6회초 선두타자로 타석에 섰다. 최지만은 다저스 구원투수 조 켈리를 상대로 우전 안타를 쳤다. 이후 마고 안타 때 3루에 도달한 최지만은 웬들 좌익수 희생플라이 때 득점했다.
최지만 안타 후 메이저리그 홈페이지 MLB.com은 한국 야구 역사를 새로 쓴 최지만 안타에 축하 인사를 보냈다. MLB.com은 SNS에 최지만 안타 소식을 전하며 "최지만이 한국인 최초로 월드시리즈에서 안타를 쳤다"며 박수 이모티콘을 섞었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