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토론토, 거의 완벽 PS 점검…옥에 티 '3피홈런 4실점 야마구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25일(한국시간) 류현진 호투로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한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마운드 점검을 시작했다. 여러 투수들 가운데 일본인 투수 야마구치 슌만 웃지 못했다.

토론토는 26알 미국 뉴욕주 버펄로 샬렌필드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경기에서 10-5로 크게 이겼다. 전날 뉴욕 양키스를 상대로 7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친 류현진의 활약으로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한 토론토는 여러 투수를 기용하며 포스트시즌 점검에 나섰다.

류현진에 이어 2선발로 포스트시즌에 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타이후안 워커는 선발 등판해 3이닝 동안 4탈삼진 퍼펙트 투구를 펼쳤다. 볼티모어 타순은 워커를 상대로 기를 펴지 못했다.

이어 네이트 피어슨이 마운드에 올랐다. 시속 100마일(약 160km/h)를 던지는 피어슨은 토론토 최고 유망주다. 올 시즌 팔꿈치 통증으로 지난달 15일 부상자 명단에 올랐고, 25일 복귀했다.

피어슨은 평균 시속 99.6마일 공을 던지며 볼티모어 타선을 상대했다. 피어슨은 1⅔이닝 1피안타 1볼넷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며 워커에 이은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흐름은 이후 깨졌다. 야마구치가 마운드를 밟았다. 5회 2사에 마운드에 올라 라몬 우리아스, 세드릭 멀린스에게 연속 타자 홈런을 허용했다. 어스틴 헤이스를 1루수 땅볼로 잡아 이닝을 끝낸 야마구치는 6회초 선두타자 호세 이글레시아스에게 좌월 솔로 홈런을 다시 허용해 실점했다.

야마구치는 DJ 스튜어트를 내야 땅볼로 잡고 라이언 마운트캐슬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다. 6회초 1사 1루에 그는 라이언 보루키에게 마운드를 남겼다. 보루키는 핸서 알베르토에게 1타점 적시 2루타를 허용했고 야마구치는 ⅔이닝 4피안타(3피홈런) 4실점으로 이날 경기를 마쳤다.

토론토 타선은 뜨거운 기세를 이어갔다. 2회에만 6득점에 성공했고, 이후 2이닝 동안 연거푸 2점씩을 뽑아 10점을 만들었다. 선발 전원 안타를 기록했고, 조나단 비야, 테오스카 에르난데스, 트래비스 쇼는 2타점씩을 올렸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