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손흥민 토트넘 운명 바꿨다"…BBC '이주의 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한 경기 4골을 몰아치는 '득점쇼'를 펼친 손흥민(28, 토트넘 홋스퍼)이 영국 BBC가 뽑은 이주의 팀(team of the week)에 이름을 올렸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22일(한국 시간)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PL) 2라운드 이주의 팀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틀 전 사우샘프턴과 원정에서 4골을 터뜨린 손흥민을 왼쪽 공격수에 포함시켰다.

"사우샘프턴 킬러 면모를 뽐냈다. 손흥민은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통산 8골 3도움을 거두고 있다. 어떤 PL 구단보다 많은 공격포인트를 쌓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프타임 직전 터진 손흥민 동점골이 토트넘 운명을 바꿨다. 경기 흐름을 크게 요동치게 만든 장면이었다”면서 "후반 활약도 대단히 눈부셨다. 주제 무리뉴(57) 축구를 그리 선호하진 않지만 경기마다 이렇게 (화끈히) 이긴다면 (불호 감정도) 감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20일 사우샘프턴과 경기에서 손흥민은 펄펄 날았다. 0-1로 끌려가던 전반 추가 시간. 역습 과정에서 빼어난 상황 판단과 슈팅 테크닉으로 올 시즌 마수걸이 골을 신고했다.

후반 들어 더 폭발했다. 2분 역전골에 이어 19분에는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28분에도 골을 추가해 커리어 최초 '4득점 경기'를 완성했다.

BBC는 3-4-3 포메이션으로 2라운드 최고 라인업을 선정했다. 손흥민과 칼버트 르윈(에버튼) 사디오 마네(리버풀)가 스리톱에 서고 중원에는 하메스 로드리게스(에버튼) 제임스 맥아더, 윌프레드 자하(이상 크리스탈 팰리스)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가 자리했다.

스리백은 에즈리 콘사(애스턴 빌라) 파비뉴(리버풀) 라리크 램프티(브라이턴)로 구성했고 골키퍼는 알리송(리버풀)을 최고로 꼽았다.

스포티비뉴스=박대현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