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프로골프 KLPGA

[골프토픽] KLPGA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1R 취소"…월요일까지 54홀 진행(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KLPGA투어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 1라운드가 악천후로 취소됐다. 사진=KLPG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아이에스동서 부산오픈(총상금 10억원) 1라운드가 악천후로 취소됐다.


10일 부산 기장군 스톤게이트골프장에서 열릴 예정이던 대회 1라운드는 오전 7시에 첫 조가 출발했으나 오전 8시16분에 많은 비로 인해 중단됐다. 이후 오전 10시, 낮 12시로 재개 시간이 계속 미뤄지다가 결국 오후 1시 넘어 낙뢰 위험성 등의 이유로 취소가 확정됐다. 최진하 KLPGA 경기위원장은 "오늘 9개 홀 이상을 마친 조가 없고, 기상 예보에 따라 내일 새로 1라운드를 시작하는 것이 최선책이라고 판단했다"고 발표했다.


이후 대회 조직위원회는 "예비일로 확보한 월요일(13일)을 사용해 이번 대회를 3라운드, 54홀 대회로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했다. KLPGA 정규투어가 예정일을 넘겨 월요일에 종료된 사례는 2005년 11월 ADT캡스챔피언십, 2009년 11월 대신증권-토마토투어 한국여자마스터스 등이 있었다. KLPGA투어는 이 대회가 끝난 뒤 일주일 휴식을 취한 뒤 오는 30일부터 제주삼다수마스터스를 펼친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