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해냈다…美 빌보드 '핫100' 33위 "K팝 걸그룹 최고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블랙핑크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에서 33위로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최초·최고 기록을 세웠다.

6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은 이번주 '핫100' 차트에 33위로 진입했다. 또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는 1위, 미국 디지털 송 차트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의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첫 진입으로는 가장 높은 순위인 동시에 본인들이 세운 K팝 걸그룹 최고 기록과 타이다.

블랙핑크는 지난달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사우어 캔디(Sour Candy)'로 빌보드 핫100 톱40 내(33위)에 이름을 처음 올리며 K팝 걸그룹의 새 역사를 썼다.

'핫100'은 모든 장르 음악을 통틀어 집계하는 미국 빌보드의 메인 차트다. 스트리밍 실적·음원과 음반판매량·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종합하는 만큼 미국 내 대중적인 인기를 가늠하는 중요한 잣대 중 하나다.

텐아시아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이 아직 발매되지 않은 첫 정규앨범의 선공개 타이틀인 점과 코로나19 여파로 미국 현지 활동 없이 거둔 성적임을 고려하면 괄목할만한 성과. 블랙핑크는 5번째 빌보드 핫100 진입을 이뤄냄으로써 팝 주류 시장에서 자신들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블랙핑크는 2019년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로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41위를 차지, K팝 걸그룹 최초·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2018년 '뚜두뚜두 (DDU-DU DDU-DU)'는 55위, 영국 싱어송라이터 두아 리파(Dua Lipa)와의 협업곡 '키스 앤 메이크 업(Kiss and Make up)'은 93위를 기록했다.

텐아시아

그룹 블랙핑크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과 세계 양대 팝 시장으로 불리는 영국에서도 블랙핑크의 인기는 상당하다.

블랙핑크는 지난 3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0위로 첫 진입하며 K팝 걸그룹 단일곡 최초 순위를 자체 경신한데 이어 영국 최대 라디오 차트 'BIG TOP 40'서 1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서도 1위를 12일째 이어가며 7월 첫 주간 차트 정상을 석권, '인기 롱런' 중이다.

우빈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