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송민규 2골 1도움' 포항, 성남 완파…3연승 신바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로축구 K리그1 포항 스틸러스가 21살의 영건 송민규의 맹활약을 앞세워 성남을 꺾고 3연승을 달렸습니다.

포항은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10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송민규가 2골에 도움 1개를 올리며 4대 0 완승을 거뒀습니다.

3연승을 기록한 포항은 승점 19(6승 1무 3패)로 5위를 유지했고, 최근 6경기(1무 5패) 연속 무승에 그친 성남은 승점 9(2승 3무 5패)로 그대로 11위에 머물렀습니다.

프로 3년 차로 포항에서 가장 괄목한 성장세를 보이는 미드필더 송민규가 승리의 주역이 됐습니다.

송민규는 전반 22분 기습적인 오른발 중거리 슈팅으로 선제골을 뽑았습니다.

슈팅이 성남 수비수 발을 맞고 골키퍼 김영광이 막을 수 없는 골대 왼쪽 상단 구석으로 향했습니다.

성남은 전반 31분 코너킥을 양동현이 헤더로 마무리해 포항 골망을 흔들었지만, 비디오판독(VAR) 끝에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골이 취소돼 아쉬움을 삼켰습니다.

위기를 넘긴 포항은 전반 추가 시간 일류첸코가 송민규와 패스를 주고받은 뒤 시즌 7호 골을 넣었습니다.

송민규는 도움 1개를 추가했습니다.

승기를 잡은 포항은 후반전에도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습니다.

후반 5분 송민규가 일류첸코의 패스를 받은 뒤 오른발 슈팅으로 이날 자신의 2번째 골이자 3번째 공격포인트를 만들었습니다.

포항은 후반 21분에는 심동운의 슈팅이 골키퍼에 막히며 튀어 오른 공을 문전으로 쇄도하던 팔라시오스가 밀어 넣어 4대 0 승리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연합뉴스)
김형열 기자(henry13@sbs.co.kr)

▶ "핏줄 터질만큼 맞았다"…체육계 폭력 파문
▶ [마부작침] 민식이법이 놓친 것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