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10G만에 첫 승’ 김민우, 한화 5연패 끊고 ‘기쁨 2배’ [현장스케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서울 잠실) 안준철 기자

한화 이글스의 아픈 손가락 김민우(25)가 마침내 2020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10경기만에 거둔 승리였다.

김민우는 4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0 KBO리그 두산 베어스전에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107개의 공을 던져 7피안타 3사사구 6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한화가 6-2로 승리하며, 김민우는 10경기 만에 시즌 첫 승을 신고하게 됐다. 너무 오래 걸린 시즌 첫 승이었지만, 팀 5연패를 끊는 의미있는 승리이기도 했다.

매일경제

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0 KBO 리그" 한화 이글스와 두산 베어스 경기가 열렸다. 한화 선발 김민우가 역투하고 있다. 사진(서울 잠실)=김영구 기자


이날 전까지 올 시즌 기록은 9경기에서 5패 평균자책점 5.16이었다. 5월에는 잘 던지고도 팀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했고, 첫 승 신고가 늦어지면서 최근 들어 피칭 내용이 좋지 못했다.

이날 1회초 팀 타선이 2득점을 올려 가벼운 어깨로 마운드에 올랐지만, 시작은 불안했다. 1회말 선두타자 박건우의 안타와 1사 후 오재일의 2루타로 2, 3루에 처했다.

김민우는 김재환을 삼진 처리하며 한숨을 돌렸지만 최주환의 볼넷으로 이어진 만루서 허경민에게 1타점 내야안타를 맞았다. 내야안타였지만, 1루수 땅볼 때 김민우의 1루 커버가 늦어서 세이프가 된 것이었다. 이후 계속된 만루 위기는 오재원을 루킹 삼진으로 잡고 넘겼지만, 1회 투구수가 28개나 됐다.

하지만 2회부터 안정을 찾았다. 2회 삼자범퇴에 이어 3회 2사 후 김재환의 내야안타와 도루, 최주환의 볼넷으로 처한 1, 2루서 허경민을 투수 땅볼 처리하는 위기 관리 능력을 보여줬다.

4회 오재원-박세혁의 연속안타를 허용하고, 정수빈을 삼진, 박건우를 중견수 뜬공 처리하고, 호세 페르난데스에 사구를 허용한 2사 만루에서는 오재일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아냈다.

타선도 김민우를 힘내게 했다. 3회 1점을 추가했고, 4회 3점을 더 뽑아 6-1 리드를 만들었다.

김민우는 5회 2사 후 허경민에게 중전안타를 맞긴했지만, 오재원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고 승리투수 요건을 갖췄다.

김민우는 6-1로 리드한 6회말 마운드를 넘기고 경기를 마쳤다. 한화는 장민재-김종수-문동욱-박상원으로 이어지는 계투로 승리를 지켰다. 9회 박상원이 1실점하긴 했지만, 승부에는 영향을 주지 못했다.

한화의 5연패를 끊고 거둔 시즌 첫 승이라 더 의미가 컸던 김민우였다.

jcan1231@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