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공식발표] '英미용실 방문' 산초, 벌금 징계...감염 예방 지침 위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제이든 산초 등 독일 도르트문트 주축 선수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무시하고 장거리 여행에 다녀왔다. 이에 독일축구연맹(DFL)은 산초와 마누엘 아칸지에게 벌금 징계를 내렸다.

독일 '빌트'는 4일 "최근 제이든 산초를 포함해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선수 6명이 영국에 다녀왔다"고 전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조되는 시기인 만큼 문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산초와 함께 이동한 5명은 라파엘 게레이로, 마누엘 아칸지, 토르강 아자르, 악셀 비첼, 단 악셀 자가두로 밝혀졌다. 이들은 영국에 있는 유명 헤어드레서를 찾아가 각자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독일로 돌아왔다. 더불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게 발각돼 사회적 비판을 받고 있다.

이 매체는 "독일 정부가 도르트문트 구단에 진상 규명을 요청할 것"이라면서 "산초를 포함한 선수단 6명은 벌금 징계를 앞두고 있다. 또한 이들은 구단에 보고하지 않고 영국에 다녀와 추가 징계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결국 독일축구연맹이 산초와 아칸지에게 벌금 징계를 내렸다. DFL은 공식 성명을 통해 "DFL은 산초와 아칸지에게 벌금 징계를 내렸다. 도르트문트 선수들은 공공 위생 지침과 감염 예방 규정을 위반했다"며 징계 이유를 설명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 후안마 로메로 SNS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