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전 맨시티 수비수 “손흥민 동기부여 대단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잉글랜드프로축구 공격수 손흥민(28·토트넘 홋스퍼)이 오는 17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뒤로 하고 재개 예정인 프리미어리그(EPL)에 전례 없이 의욕적으로 임하리라는 예상이 나왔다.

대니 밀스(43·잉글랜드)는 1일(한국시간) 영국 ‘풋볼 인사이더’가 보도한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군사훈련 후 축구에 굶주려 있을 것이다. 매일 해온 축구의 소중함, 그리고 다른 한국 남성처럼 병역을 이행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얼마나 행운인지를 새삼 알았을테니까”라고 말했다.

밀스는 2002 국제축구연맹(FIFA) 한일월드컵 잉글랜드대표팀 주전 수비수다. 클럽 선수로는 리즈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 등에서 활약했다.

매일경제

손흥민이 재개되는 EPL에 전례 없이 의욕적으로 임하리라는 전문가 예상이 나왔다. 해병대 기초군사훈련 수석수료 ‘필승상’을 받은 후 상륙장갑차 앞에서 기념촬영에 응하는 손흥민. 사진=대한민국 해병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금메달로 병역특례라 불리는 체육요원 복무 자격을 취득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의 해병대 제9여단 91대대에서 2020년 5월8일까지 3주 기초군사훈련을 받았다.

밀스는 “손흥민은 새롭고 산뜻한 마음가짐으로 활기차게 EPL 복귀전에 나설 것이다. 경기를 갈망하고 있으리라”며 예상했다.

손흥민은 팔 골절상에 따른 전력 이탈 전까지 2019-20시즌 32경기 16득점 9도움을 기록했다. 밀스는 “손흥민은 골로 승리를 이끌 줄 안다. 선수 개인으로서도 대단히 훌륭하고 탁월하며 뛰어난 선수”라고 극찬했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