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프로골프 KLPGA

KLPGA 시청률 고공행진... 이소영 퍼펙트 우승 등에 인기 계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2020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시청률 조사기관 AGB닐슨은 SBS골프에서 지난 5월31일 생중계된 '제8회 E1채리티 오픈' 최종라운드 시청률이 1.075%(이하 수도권 유료 가구 기준)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슈퍼루키' 유해란(19)이 '벙커샷 이글'로 선두 이소영(23)을 1타차로 바짝 추격하며 긴장감 넘치는 경기를 펼친 오후 3시 34분경에는 순간 최고 시청률 1.726%까지 치솟았다.

뉴스핌

지난 31일 E1 채리티 오픈 우승 트로피 들고 포즈를 취하는 이소영. [사진= KLPG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달, 코로나19 이후 골프 투어 중 세계최초로 개최한 'KLPGA 챔피언십'은 최종일 시청률 0.925%를 기록하며 메이저 대회 42년 역사를 갈아치운바 있다. 올 시즌 2번째 정규 대회인 'E1채리티 오픈'은 'KLPGA챔피언십'을 뛰어넘는 시청률 급상승세를 보였다. 4라운드로 펼쳐진 이번 대회 평균 시청률 또한 0.623 %를 보이며 'E1 채리티오픈' 단일 대회로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주 치러진 '고진영 VS 박성현'의 슈퍼매치 또한 1%를 돌파하며 야구보다 높은 시청률을 기록 한 바 있다.

SBS골프 임정민 제작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개최가 지속되는 만큼 안방에서 현장감 있게 경기를 시청 할 수 있도록 중계 제작 요소들을 업그레이드 했다. 선수들의 상황별 샷을 비구선 추적 그래픽으로 보여줘 선수들의 코스공략법을 알려주고 있고 4D 리플레이 스윙분석, 3D 그래픽 위치분석 등으로 골프팬들의 보는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6월4일 개막하는 '제 10회 롯데칸타타 여자오픈'은 세계랭킹1위 고진영(25)이 2020 시즌 첫 정규 대회로 출사표를 던져 또 한번 시청률 흥행이 기대 된다.

fineview@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