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스브스夜] '생활의달인' 숨참기 신기록 '7분18초' 달성…국가대표 프리다이버 숨참기 달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fun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funE | 조연희 에디터] 물 속에서 7분 넘게 숨을 참는 달인의 정체는?

22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물 속에서 숨을 까지 참는 숨참기 달인이 공개됐다.

이날, 경기도 남양주에서는 오랫동안 숨을 참는 국가대표 프리다이버 한필규 달인이 소개됐다.

한필규 달인은 "숨 잘 참는 분들이 되게 많을 텐데 이렇게 찾아오셨으니까 열심히 한 번 해보겠다"며 자신의 실력을 공개했다.

그는 깊은 숨을 내쉬고는 산소를 잘근잘근 씹듯이 폐 속에 저장하는 패킹 기술 선보였다. 그렇게 숨 참기가 시작됐다.

이후 달인은 5분 18초까지 숨을 참아내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숨참기를 타고나는 사람은 없다. 계속된 훈련 끝에 결국은 정신력이다"고 밝혔다.

또한 한필규 달인은 "바다 위에 내가 떠 있는 상상을 하며 숨을 참아야 한다. 즐거운 생각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에 반해 일반인들은 마의 구간인 30초를 넘기면서 고통스러워 하다가 1분 언저리까지 숨을 참았다.

달인은 자신이 하는 호흡법 훈련으로 풍선을 부는 것부터 복근을 이용해 숨을 참는 것까지 공개했다.

한편 한필규 달인은 '물 속에서 숨 참기' 새로운 기록에 도전했다. 수영장 물 속에서 몸에 힘을 빼고 숨을 참던 그는 마침내 7분 18초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달인은 "50살이 넘어서까지 숨을 참고 싶다"며 국가대표 프리다이버인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 다함께 Fun! SBSFunE 연예뉴스 [홈페이지]

☞ 공식 SNS [페이스북] 앱 다운로드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콘텐츠허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