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아이돌 라디오' 신유미 "블랙핑크 로제, 목소리 타고나" 극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정아현 인턴기자] '아이돌 라디오'에 보컬 트레이너 신유미가 출연해 보컬 레슨 뒷이야기를 공개했다.

26일 MBC 표준FM '아이돌 라디오'에서 신유미 트레이너는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처음 섭외됐을 때 PD님이 제가 가르치는 방식이 호되지 않을까봐 걱정하셨다"고 섭외 비하인드를 밝혔다.

신유미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출연했고, 현재도 '프로듀스 X 101' 보컬 트레이너로 활약 중이며 대형 기획사에서 오랜 시간 동안 유명 아이돌 보컬 레슨을 담당했다. 지도한 아이돌로는 그룹 갓세븐, 트와이스, 블랙핑크, 데이식스 등이 있다.

신유미는 '프로듀스 101 시즌2' 당시 참가자 중 가장 눈에 띄었던 연습생으로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가졌다면서 김재환을 지목했고, 당시 눈에 띄게 성장한 연습생으로는 배진영과 황민현을 꼽았다.

또한 신유미는 "블랙핑크를 데뷔 후까지 5~6년간 지도했다. 네 명의 멤버가 모두 개성이 강하지만, 역시 음색하면 로제. 타고난 목소리를 가졌다"며 극찬했다. 이어 "제니는 노래와 랩을 모두 잘하고 가사도 잘 써서 음악적으로 기대되는 친구"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작곡과 노래도 하는 싱어송라이터인 신유미는 "곧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보컬 레슨, 개인적 음악 작업 모두 길게 오래 하는 것이 최종 꿈"이라고 밝혔다.

'아이돌 라디오'는 매일 새벽 1~2시 MBC 표준FM(서울·경기 95.9MHz),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에서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MBC '아이돌 라디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