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한국마사회, 스포츠말 품평회 3회 확대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필주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오는 29일부터 이틀 동안 전북 장수군 장수승마장에서 제2회 스포츠말 품평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승용마(스포츠말) 품평’은 전문 스포츠말의 자질을 갖춘 말을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국내 승용마 품평 체계 구축은 말산업 선진국 도약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

한국마사회는 2015년부터 3년간 시범 품평회 개최 및 국내 품평 인력 양성을 통해 지난해 11월 제1회 스포츠말 품평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후, 생산농가 의견을 반영하여 승용마 품평·유통 활성화를 위해 올해는 3번 개최로 품평회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제2회 스포츠말 품평회의 참가대상은 한국마사회 말등록원에 등록된 2~3세의 국내산 말이며, 체형, 보행, 프리점핑 3개 항목을 종합 평가 후 4개의 등급으로 나눠 그 등급에 따라 조련지원금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 확대 개최되는 스포츠말 품평회를 통해 신뢰성 있는 승용마 거래 시장을 조성하고 승용마 생산자의 판로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승용마 생산농가의 의견을 수렴한 스포츠말 품평회 개최를 통해 한국마사회는 정부정책의 선도적 이행 및 말산업 발전을 위한 공기업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