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1 (토)

호날두는 왜 세계 최고일까? "빅경기에 득점하잖아" 피야니치의 답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유벤투스의 핵심 미드필더 미랄렘 피야니치(28)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4)가 팀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주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호날두는 2018-19시즌을 앞두고 9시즌 동안 활약한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 유벤투스로 이적했다. 별다른 적응 기간 없이 호날두는 최고의 활약 중이다. 최근 리그 4경기 연속 골을 기록했다. 리그 최다 골(19골)을 기록 중이다. 호날두는 팀의 21승 3무 무패 선두 행진을 이끌고 있다. 1996년 이후 첫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원하는 유벤투스에 호날두의 활약은 필수다.

피야니치는 호날두가 합류한 것이 팀에 절대적인 영향력을 끼친다고 인정했다. 영국 언론 '익스프레스'는 18일(현지 시간) 인터넷판에 피야니치의 인터뷰를 실었다.

피야니치는 "모든 유벤투스 선수가 호날두가 나은 느낌을 갖도록 신경쓰고 있다"면서 "호날두와 항상 이야기하고 있다. 그가 유벤투스를 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한다. 호날두와 같이 있으면 경기가 쉬워지냐고? 그렇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호날두는 빅게임에 강하다. 그는 중요한 득점을 하기 위해 태어났다" 면서 호날두의 가치를 설명하면서 그가 세계 최고인 선수 중 한 명이라고 칭했다.

호날두는 최근 챔피언스리그 중요한 경기에서 연달아 득점하며 레알의 대회 3연패를 이끌었다. 유벤투스로 이적해서도 리그 경기에서 중요한 순간에 득점을 기록하며 팀의 패배 위기, 무승무 상황에서 무승부 혹은 승리로 이끌었다.

피야니치는 "호날두가 지금 우리 팀이라는 사실은 확실히 우리에게 이점이다"며 호날두를 다시 한 번 칭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