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국경없는 포차' 박중훈 "덴마크, 안전하고 평화스럽다 느껴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유은영 기자] 박중훈이 덴마크에 대해 안전하고 평화스럽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13일 방송된 tvN '국경없는 포차'에서 박중훈, 안정환, 이이경, 신세경, 윤보미는 덴마크 코펜하겐점 영업 마지막 밤을 맞았다. 포차에 관심을 보인 한 중년 커플이 들어섰다. 두 사람은 김부각에 관심을 보이며 이야기를 나누다가도 거침없는 애정표현으로 달콤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박중훈은 홍보 마스터 수준으로 두 사람에게 포차를 설명했다. 여자 손님은 "여러분들은 모두 훌륭한 요리사일 것 같다"고 말했다. 박중훈은 "부끄러운 얘기지만 이전까지 요리를 해 본 적이 없다. 그래서 오기 전에 엄청 연습했다"고 말했다. 이에 여자 손님은 "결혼했냐"며 "집에 돌아가면 아내분이 좋아하겠다"고 했다.

박중훈은 왜 덴마크를 선택했냐는 질문에는 "오기 전에 덴마크에 관해서 읽어봤는데 휘게에 대한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리고 행복에 대해서도"라고 말했다. 남자 손님은 "덴마크가 행복한 건 사실이다. 하와이에서 태어났다. 25년 전에 덴마크로 이주했다. 덴마크에 살 거라 생각 못 했다. 여기 있는 아름다운 아가씨를 만나기 전까지는"이라고 말했다.

남자 손님은 이어 "다들 왜 덴마크에 사느냐고 질문하곤 한다. 덴마크는 독특한 매력이 있다. 일을 하면서도 꿈을 추구할 수 있는 곳이다. 일과 삶의 밸런스가 가능한 곳이다. 그런 생활방식은 저한테 많은 도움이 된다. 하와이는 살긴 좋은데 일이 아쉬웠고 샌프란시스코에선 일만 해야 했다. 덴마크는 일과 삶의 균형이 잘 잡혀 있다"고 밝혔다.

또 여자 손님은 "왜 덴마크 사람들이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지 얘기하는데 우리는 신뢰하기 때문이다. 낯선 사람을 만나도 그 사람을 신뢰한다. 나를 해하거나 속이지 않을 거라는 믿음이 있다. 사법체계를 신뢰하고 정치인들을 믿는다. 그들의 정책에 반대를 하더라도 그들이 노력한다는 것을 믿는다"고 했다. 이에 박중훈은 "그래서인지 이곳이 굉장히 안전하고 평화스럽다고 느껴진다"고 말했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tvN 방송화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