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SBS 정치쇼’, 새 DJ로 ‘컬투쇼’ 이재익 PD 깜짝 기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시사 프로그램 ‘정치쇼’가 새 단장에 나선다.

SBS 러브FM(103.5Mhz) ‘정치쇼’가 ‘SBS 정치쇼’로 새롭게 단장하고 이재익 PD를 새 진행자로 전격 발탁했다. 이재익 PD는 ‘컬투쇼’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연출한 SBS 라디오 프로듀서이자 소설가, 시나리오 작가를 겸업하는 다재다능한 스타 PD이다. 현재는 ‘김성준의 시사전망대’ 연출을 맡고 있다.

‘SBS 정치쇼’ 제작진은 새 DJ 기용 이유에 대해 “청취자들의 의견을 적극 고려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임시 DJ로 방송을 진행한 이재익 PD의 남다른 입담과 센스에 청취자들로부터 ‘대타’가 아닌 정식 DJ 자리를 맡기라는 문자가 쇄도했다는 것.

‘SBS 정치쇼’를 연출하는 정한성 PD는 “등잔 밑이 어두웠다”면서 “시사평론가, 기자, 교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찾아보고 있었는데 이재익 PD가 임시 DJ로 진행한 방송이 매일 빵빵 터지는 걸 보고 생각을 굳혔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정통 시사 프로그램인 ‘시사전망대’ 연출자인 만큼 균형 감각과 공정성 면에서도 나무랄 데가 없었다”며 새 DJ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한편 ‘SBS 정치쇼’는 정치, 시사에 토크쇼를 결합한 새로운 포맷의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 출범 1년 만에 오전 시간을 대표하는 인기 시사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trdk0114@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