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엑's 이슈] 엑소, 누적 음반판매량 1천만장→음방 1위 싹쓸이 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보이그룹 엑소(EXO)가 '음반킹'의 면모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줬다. 3주차 활동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엑소는 지난 2일 컴백한 후 각종 음원, 음반 차트를 싹쓸이 하고 있다. 또 최근 KBS 2TV '뮤직뱅크'에서 1위에 오르며 트로피 싹쓸이 시동을 걸었다.

엑소가 대다수의 차트에서 호성적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번주 역시 음악방송에서도 함께 후보에 오른 가수들을 제치고 정상을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왼다.

우선 엑소의 정규 5집 타이틀곡 'TEMPO'(템포)는 발매 열흘이 지난 현재까지도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최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팬덤의 화력 덕이다.

또 SM 엔터테인먼트 측에 따르면 엑소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돈트 메스 업 마이 템포)는 1,179,997장의 판매고(11월 11일 기준)를 기록했다. 앨범 출시 단 10일 만에 음반판매량 110만장을 돌파한 것. 이로써 엑소는 정규 1집부터 5집까지 정규 앨범 5장 연속 100만장을 넘어, 퀸터플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엑소는 이번 앨범으로 국내 누적 음반판매량 1,000만장을 돌파하는 대기록도 달성했다. 데뷔 이후 지금까지 발표한 정규 1~5집, 미니 1~2집, 겨울 스페셜 앨범, 라이브 앨범까지 국내 앨범 판매량 총합이 10,000,205장을 기록한 것이다. 특히 2000년 이후 데뷔한 가수 중 국내 누적 음반판매량이 1,000만장을 돌파한 것은 엑소가 처음이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갖는다.

이 뿐만 아니라 이번 5집은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47개 지역 1위,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1위, 중국 샤미뮤직 종합 차트 1위, 음반 차트 1위, 음악 방송 1위 등 각종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앞으로 엑소는 각종 음악방송은 물론이고 각종 행사 등에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활동하는 동안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won@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S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