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샘김, 정규앨범 파트 1 트랙리스트 공개…크러쉬와 다시 한 번 의기투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샘김의 정규 1집 '선앤문(Sun And Moon)'의 파트 1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소속사 안테나는 15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3일 발매되는 샘김의 첫 정규앨범의 파트 1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타이틀곡은 '메이크업(Make Up, Feat. Crush)'으로 샘김이 작사, 작곡하고 프로듀싱팀 뜨거운만두의 홍소진, 적재와 함께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샘김은 지난 2016년에 발표된 데뷔 타이틀곡 '노눈치'에 이어 또 한 번 크러쉬와 의기투합했다. 크러쉬는 샘김과 함께 곡 작업을 하고 노랫말을 쓰는 등 빼어난 타이틀넘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의리의 지원사격을 펼쳤다.

'메이크업'은 한층 성숙해진 샘김의 남다른 감성이 부드러운 보컬과 강렬한 보컬라인의 완급 조절로 빛을 발하는 트랙이다. 여기에 크러쉬의 매력적인 음색, 홍소진의 멜로우한 키보드와 적재의 거친 일렉 기타 사운드의 조화가 독특한 분위기를 꾸며 강한 잔상을 남기는 곡이다. 샘김의 성장 스펙트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곡으로 높은 기대를 모은다.

지난 12일에는 정규 앨범의 동명 테마곡이자 1번 트랙인 '선앤문'의 뮤직필름이 공개되면서, 샘김의 스케일부터 달라진 음악적 역량을 엿볼 수 있었다. ‘선앤문’은 정규앨범의 첫 트랙으로 오랜만에 건네는 인사이자, 낮과 밤의 경계에서 변치않고 오래도록 자신만의 감성으로 노래할 샘김의 테마를 담은 곡. 해와 달처럼 늘 함께, 낮과 밤처럼 서로 다른 매력의 음악과 아이덴티티로 다가가는 이번 앨범에 대한 각오를 담았다.

'선앤문' 뮤직필름은 카자흐스탄의 수도인 알마티주를 품는 460,000헥타르에 달하는 알띤 에밀 국립공원을 비롯한 대평원과 사막, 하늘과 함께 노래하는 샘김을 담았다. 대자연을 활보하는 샘김의 음악이 갖는 오리지널리티와 자유분방한 감성이 절경과 어우러져 한 편의 대 서사시를 보는 듯하다.

3번 트랙 ‘그 여름밤’은 낭만적인 기타선율이 인상적인 곡으로 풍성한 브라스사운드와 샘김의 달콤한 음색이 로맨틱한 분위기의 정점을 찍는다.

한편, 샘김은 오는 23일 정규 1집 음반의 첫 번째 파트인 '선앤문' 파트 1의 타이틀곡 '메이크업'을 비롯한 수록곡들을 먼저 공개하고 음악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안테나 뮤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