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아이유 '삐삐', 음원차트 올킬…10주년 맞은 '음원퀸'의 위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이유, 삐삐


아시아투데이 김영진 기자 = 가수 아이유의 10주년 기념 싱글 '삐삐'가 음원차트를 올킬했다.

10일 오후 6시 발매된 아이유 디지털싱글 '삐삐'가 현재(11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지니, 벅스, 엠넷,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등 전 음원차트에서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삐삐'는 아이유가 1년 여 공백을 뒤로 하고 발표하는 신곡임에도 불구하고 발매 동시 음원차트 정상은 물론 주요 포털사이트 내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장악하면서 적수 없는 '음원퀸' 아이유의 꺼지지 않는 위력을 입증해냈다.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디지털 싱글로 발표된 아이유의 신곡 '삐삐'는 아이유가 새롭게 도전하는 얼터너티브 R&B 장르의 곡이다. 음원과 함께 발매 동시 공개된 '삐삐'의 뮤직비디오 역시 아이유의 자유분방하고 '키치'한 매력에 힘입어 높은 조회수 상승폭을 그리는 등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삐삐'는 관계에 있어 무례하게 '선'을 넘어 오는 사람들을 향한 유쾌하고 간결한 경고의 메시지를 현대적이고 유니크한 사운드로 담아 낸 곡이다. 이 곡은 아이유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로 잘 알려진 작곡가 이종훈이 작곡을 맡고, 아이유가 프로듀서이자 작사가로 참여해 최고의 호흡 속에 개성 넘치는 감성들을 덧입혔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10월말부터 부산, 광주, 서울 등 국내 주요 3개 도시를 배경으로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을 열고 관객들과 함께한다. 이 공연은 올 연말 홍콩, 싱가포르, 방콕, 타이베이 등 아시아 4개국으로 뻗어나가 대규모 아시아 투어 형태로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