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ST월드컵토크]'최우수 선수' 모드리치 "아르헨티나전 승리, 긍정적 영향 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황덕연 기자] 루카 모드리치(크로아티아)가 아르헨티나전 승리가 향후 팀의 행보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모드리치의 크로아티아는 22일 오전 3시(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에 위치한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예선 D조 2차전 경기에서 아르헨티나와 맞대결을 펼쳐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크로아티아는 2연승을 달리며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아르헨티나는 1무1패(승점 1)로 토너먼트 라운드 합류에 빨간불이 켜졌다.

모드리치는 "가장 중요한 목표는 실현됐다. 우리는 경기를 치르면서 이를 쟁취해야한다"면서 "아르헨티나전 승리는 앞으로 다가올 게임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줄 것이다. 힘들겠지만, 자만하지말고 다음 경기를 위해 들뜨지 말아야한다"고 말했다.

이날 모드리치는 크로아티아 중원에서 최고의 플레이를 선보이며 팀 승리에 일등공신 역할을 톡톡히 했다. 모드리치는 팀의 두 번째 골까지 기록하며 만점 그 이상의 활약을 펼쳤다.

모드리치는 "결과적으로 봤을 때 우리의 승리는 쉬워보였지만 그렇진 않았다"며 "후반 선제골은 상대의 실수에서 비롯됐다. 우리는 완벽한 경기를 했다. (아르헨티나와 같은)좋은 팀을 이기기 위해서는 이 같은 경기가 필요하다. 가장 위험한 선수인 리오넬 메시에게 공이 가는 것을 사전에 차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모드리치는 경기 종료 후 FIFA가 선정한 경기 최우수 선수에 선정됐다.

황덕연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