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정현 조코비치 live] 승리가 보인다! 정현, 2세트도 잡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정현, 조코비치 혼쭐. 22일 열리고 있는 올해 첫 메이저 대회 호주 오픈 남자 단식 16강 정현(사진)과 조코비치 경기에서 정현이 2세트마저도 따내며 세트스코어 2-0으로 앞서고 있다. /게티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현, 조코비치에게 내리 두 세트 승리!

[더팩트ㅣ박대웅 기자] 조코비치의 추격 의지를 확실하게 꺾는 2세트였다.

타이브레이크 접전 끝에 1세트를 7-6으로 따낸 정현은 2세트 첫 서비스 게임을 가져오며 산뜻한 출발을 했다. 이어 두 번째 조코비치의 서비스 게임마저도 빼앗으며 기세를 올렸다.

정현은 서비스권을 쥔 세 번째 게임마저도 완벽하게 자신의 경기로 만들며 2년 전과 확연하게 다른 성장한 면모를 뽐냈다. 3-0 여유로운 상황에서 방어에 나선 정현은 네 번째 경기를 내주며 3-1로 추격을 허용했다. 격차 벌이기에 나선 정현은 다섯 번째 경기를 압도하며 4-1로 한 걸음 더 달아났다. 하지만 여섯 번째 게임을 잃으며 4-2 추격 선상에 놓였다.

격차를 벌이느냐, 따라 붙느냐 중요한 기로의 일곱 번째 경기에서 정현은 서브게임을 지켜내지 못했다. 4-3. 1세트와 비슷한 양상 속에 정현은 여덟 번째 게임도 잃으며 분위기 반전에 실패했다.

4-4 타이에서 정현의 서비스 게임이 시작됐다. 정현은 조코비치와 스트로크 랠리에서 밀리지 않으며 서비스 게임을 사수, 5-4로 다시 도망갔다.

이어 열 번째 게임을 따내지 못해 1세트와 마찬가지로 또다시 5-5 상황. 서비스권을 쥔 정현은 먼저 6점대 고지를 밟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고, 또다시 조코비치보다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6-5. 정현은 추격에 나선 조코비치의 서비스 게임을 브레이크 하며 7-5 승리로 2세트를 마쳤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