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승부예측] 7월27일(목) 10:30 골드컵 결승 미국 vs 자메이카 경기분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 2017 북중미 골드컵 결승전,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의 리바이스 스타디움에서 벌어지는 미국과 자메이카의 대결이다. 준결승전서 종료 2분 전 로렌스의 극적 결승골로 우승 후보 멕시코를 1-0으로 꺽고 올라온 자메이카의 도전이 계속된다.

미국 또한 꾸준한 경기력으로 항상 우승 후보에 있는 팀이다. 지난 2015년 대회 준결승에서는 자메이카에 패해 결승 진출이 좌절되었지만 미국은 이번까지 14번의 골드컵 대회에서 단 3번 제외하고 모두 결승에 진출했던 팀이다.

미국은 지난 23일 준결승에서 코스타리카를 상대로 0-2로 승리했다. 코스타리카가 0-0 상황에서 중요한 기회를 몇 번 만들긴 했지만 후반 투입된 백전노장 클린트 뎀프시의 활약에 힘입은 미국의 완승이었다.

미국은 올해 1월부터 있었던 13번의 국제 경기에서 8승5무의 무패행진을 하고 있다. 이번 결승에서의 지난 2015년 자메이카에 패배 한 것에 대한 설욕을 다짐하고 있다.

한편 빠른 스피드를 갖춘 매톡스와 윌리암스의 최전방 투톱이 항상 제 역할을 해주고 있는 자메이카는 지난 조별 경기에서 멕시코를 상대로 0-0 득점 없는 경기 제외하고 이번 대회 4경기에서 모두 스코어를 기록했다. 이번 경기에서도 득점이 기대된다.

자메이카는 지난 준결승에서 멕시코에 승리했던 분위기로 큰 자신감을 갖고 미국을 상대할 것이다.

최근 5번의 양팀의 맞대결을 보면 미국이 4승1패로 우세하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양팀 모두 득점하며 무승부로 90분 경기를 마칠 것으로 예상한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