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ICC 리뷰] PSG, 승부차기 혈투 끝에 로마 제압...대회 첫 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파리 생제르맹이 승부차기 혈투 끝에 로마를 제압했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20일 오전 9시 10분(한국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메리카 파크에서 열린 2017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AS로마와의 경기에서 승부차기 끝에 승리를 따냈다.

[선발명단] 제코vs헤세, 최전방 맞대결...알베스 선발 출격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S로마(4-2-3-1): 알리송(GK) - 모레노, 후안 제주스, 마놀라스, 페레스 - 고날론스, 스트루트만 - 페로티, 펠레그리니, 이투르베 - 제코

PSG(4-2-3-1): 아레올라(GK) - 쿠르자와, 실바, 마르퀴뇨스, 알베스 - 라비오, 모타 - 로 셀소, 파스토레, 모우라 - 헤세

[전반전] 마르퀴뇨스의 선제골, PSG의 리드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초반부터 팽팽했다. PSG가 전반 13분 쿠르자와의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고, 이후 로마가 제코, 페로티, 펠레그리니, 이투르베 등을 중심으로 공격을 전개했지만 득점에는 실패했다. 결국 PSG가 선제골을 만들었다. 전반 36분 헤세의 패스를 받은 마르퀴뇨스가 수비수 한 명을 따돌리고 슈팅을 시도해 골망을 흔들었다.

로마가 반격했다. 전반 37분 제코의 헤딩 패스를 받은 페로티가 슈팅을 가져갔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PSG도 찬스를 잡았다. 전반 42분 모우라가 파스토레의 패스를 받아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에 막혔다.

[후반전] 승부 원점으로 돌린 로마, 경기는 승부차기로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 시작과 함께 양 팀 모두 대거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PSG는 킴펨브, 마투이디를, 로마는 파지오, 게르손, 카스탄, 나잉골란, 사디크 등을 투입하며 변화를 가져갔다. 로마의 공격이 살아나기 시작했다. 후반 8분 나잉골란이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를 넘겼다.

결국 로마가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15분 게르손의 도움을 받은 사디크가 왼쪽 측면에서 날카로운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후 로마는 후반 17분 데 로시와 안토누치를 투입하며 적극적인 공격을 시도했고, PSG는 후반 23분 알베스, 후반 24분 칼레가리, 귀데스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PSG가 결정적인 찬스를 잡았다. 후반 30분 중원에서 넘어온 패스를 마투이디가 잡아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슈팅으로 가져갔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이후 마투이디가 후반 39분 다시 한 번 결정적인 찬스를 잡았지만 이번에도 슈팅이 크로스바를 넘겼다. 결국 경기는 승부차기로 이어졌다.

[90분 경기결과]

AS로마 (1): 사디크(후반 15분)

PSG (1): 마르퀴뇨스(전반 36분)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승부차기 결과] PSG, 승부차기 끝에 로마 제압

승부차기의 승자는 PSG였다. PSG의 선축으로 시작된 승부차기에서 PSG 선수들이 모두 성공하며 승리를 가져갔다.

PSG (5): O O O O O

AS로마 (3): O O X O

사진=게티 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