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낙지 요리 맛집 '용산 낙지마을·무한낙지·독천골' 맛 비결과 위치는? /2TV 생생정보 낙지 요리, 2TV 생생정보, 산낙지 갈비 전골, 산낙지 차돌 철판 볶음, 사진=KBS2 '2TV 생생정보' 방송 캡처 |
아시아투데이 디지털뉴스팀 = '2TV 생생정보' 낙지 요리 맛집이 화제다.
23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의 '삼색삼맛' 코너에서는 '낙지' 편이 전파를 탔다.
먼저 이날 방송에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2가 121-4에 위치한 산낙지 차돌 철판 볶음 맛집 '용산 낙지 마을'이 소개됐다.
이곳 주인장은 전라남도 신안에서 배달 온 중낙지(30~40cm)를 바로 올려 볶아내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또 각종 채소와 꽃게를 우린 육수로 양념장의 담백한 맛과 매콤한 맛을 살렸다.
이어 인천광역시 계양구 작전2동 862-25에 있는 산낙지 갈비 전골 맛집 '무한낙지'가 소개됐다.
이곳 주인장은 시원한 국물 맛을 내는 대낙지(60~70cm)와 담백한 갈비를 함께 넣어 풍미를 살렸다.
특히 주인장은 단맛이 많이 나는 양파 대신 당근을 넣어 담백하면서 깔끔한 맛을 살렸다.
이곳을 찾은 손님들은 "달고, 시원하고 정말 맛있다", "퍽퍽하지 않고 무르지도 않고 아주 쫄깃쫄깃해서 잘 넘어간다"고 평했다.
마지막으로 전라남도 목포시 옥암동 1095-6에 위치한 육회 낙지 탕탕이&낙지호롱구이 맛집 '독천골'이 소개됐다.
이곳 주인장은 신안 펄에서 잡은 세발낙지(15~20cm)로 신선한 맛을 살렸다.
특히 주인장은 짭조름하면서 감칠맛이 나는 말린 바지락과 건새우로 천연 조미료의 풍미를 더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