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금왕농협, 창업농지원센터서 청년 농업인 역량 강화 교육 참여

중부매일
원문보기

금왕농협, 창업농지원센터서 청년 농업인 역량 강화 교육 참여

서울맑음 / -3.9 °
[중부매일 손수민 기자] 음성 금왕농협 소속 청년 농업인들이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 과정을 이수했다.

금왕농협(조합장 이명섭)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안성시 농협 창업농지원센터에서 열린 '찾아가는 청년 농업인 교육'에 조합 소속 청년 농업인 30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 창업농지원센터가 청년 농업인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했다.

교육은 ▷농협 정체성과 청년 농업인 역할에 대한 서종경 농협 창업농지원센터장의 특강 ▷2026년 후계농 육성을 위한 정책과 주요 사업 방향 ▷농업·농촌 현실과 미래 농업 트렌드 및 AI 활용 사례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안성 농식품 물류센터 견학을 통해 농산물 유통 구조를 직접 살펴보며 현장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명섭 금왕농협 조합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 농업인들이 농협과 농업의 역할을 깊이 이해하고, 변화하는 농업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 창업농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청년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이 계속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중앙회는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해 2월 초부터 '청년농부 사관학교 14기'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추가 문의는 농협창업농지원센터 교육지원팀(031-659-3620, 3621, 3623)으로 하면 된다.

정책 트렌드·AI·유통 구조까지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