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르코>가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디즈니 <주토피아2>와 함께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에 선정됐다.
무지개를 타고 시간을 가로질러 온 미래의 소년 ‘아르코’와 잿빛 지구에서 푸른 내일을 꿈꾸는 소녀 ‘아이리스’의 모험과 우정을 담은 애니메이션 <아르코>가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에 올랐다. 전미비평가위원회와 유럽영화상을 석권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아르코>는 골든 글로브, 크리틱스 초이스에 이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 디즈니 <주토피아2>와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 수상 결과는 한국시간 기준 3월 16일(월) 오전 9시에 발표될 예정이다.
독창적인 스토리텔링과 감각적인 비주얼, 인류의 미래를 향한 따뜻한 메시지로 평단과 관객 모두의 신뢰를 얻고 있는 <아르코>는 칸 영화제 황금카메라상 후보,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작품상(Cristal Award), 전미비평가위원회 수상에 이어 최근 유럽영화상을 수상해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 입성에 성공했다. 여기에 <기생충>, <아노라>의 오스카 여정을 성공적으로 이끈 북미 배급사 네온(NEON)의 참여, 그리고 에르메스 일러스트 작가 출신인 우고 비엔베누 감독의 감각적인 비주얼 세계에 매료된 나탈리 포트만이 제작자로 나섰다.
제98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 후보 <아르코>는 2026년 상반기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