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제공. |
[파이낸셜뉴스] KG 모빌리티(KGM)는 픽업트럭 ‘무쏘’ 출시를 계기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인공지능(AI) 영상 공모전 ‘무쏘맨 AI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KGM 픽업 브랜드 ‘무쏘’의 캐릭터 ‘무쏘맨’을 활용한 AI 영상 콘텐츠를 주제로 한다. 숏폼 영상, 뮤직비디오 등 형식에 제한을 두지 않아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으며 AI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23일부터 2월 19일까지 진행되며,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업로드한 뒤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조회수와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해 2월 24일 발표될 예정이다.
시상 규모는 총 1100만원이다. 조회수 1위 작품에는 대상인 ‘무한재생상’과 함께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부문별 조회수 1위 작품에 각 200만원, KGM이 선정하는 특별상에는 각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과 부문상은 중복 수상이 가능해 1팀당 최대 5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KGM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들이 상상력과 개성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도록 영상의 형식과 표현의 제한을 최소화했다”며 “AI 콘텐츠를 통해 무쏘만의 개성을 더욱 독창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astcold@fnnews.com 김동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