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PL LINE UP] "울버햄튼서 중요 선수 아냐"...'PSV 이적설' 황희찬, 뉴캐슬전 선발

인터풋볼
원문보기

[PL LINE UP] "울버햄튼서 중요 선수 아냐"...'PSV 이적설' 황희찬, 뉴캐슬전 선발

속보
포르투갈 대선에서 세구루 후보 20.67득표로 2차 투표행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PSV 아인트호벤과 이적설이 있는 황희찬이 선발 출전한다.

울버햄튼은 18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에 위치한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26시즌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대결한다.

울버햄튼은 조세 사, 잭슨 차추아, 예르손 모스케라, 산티아고 부에노, 토마스 크레이치, 휴고 부에노, 안드레, 주앙 고메스, 마테우스 마네, 황희찬, 톨루 아로코다레가 선발 출전한다.

뉴캐슬은 닉 포프, 루이스 홀, 스벤 보트만, 말릭 치아우, 키어런 트리피어, 산드로 토날리, 조엘린톤, 브루노 기말랑이스, 하비 반스, 닉 볼테마데, 앤서니 고든이 선발로 나선다.

울버햄튼은 현재 4경기 무패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1-1로 비기면서 연패를 끊은 울버햄튼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3-0 대파하면서 개막 후 첫 승에 성공했다. 에버턴과 1-1로 비기며 무패를 이어간 울버햄튼은 슈루즈버리와의 잉글랜드 FA컵에서 6-1 대승을 거둬 분위기를 확실히 바꿨다.

황희찬이 힘을 실었다. 황희찬은 웨스트햄전에서 1골 1도움을 올린 데 이어 슈루즈버리전 도움을 추가하면서 공격 포인트를 적립했다. 영국 '버밍엄 월드'는 "황희찬은 슈루즈버리 수비에 큰 골칫거리였으며, 골을 넣은 라르센에게 패스를 올리는 등 이타적 플레이를 펼쳤다"라며 칭찬했다.


울버햄튼에 희망의 불씨를 선사한 황희찬은 PSV와 이적설이 났다. 영국 '풋볼 인사이더'는 17일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강호 PSV가 울버햄튼 공격수 황희찬 영입을 위해 이적 제안을 준비하고 있다. 소식통에 따르면 이번 겨울 이적시장 안에 영입하기 위한 협상이 이미 진행 중이다. 황희찬은 올 시즌 공격 생산성에서는 큰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한 상황이라 떠나더라도 울버햄튼 팬들은 큰 공백으로 느끼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PSV는 현재 황희찬을 두고 500만~1000만 파운드(약 98억 원~197억 원) 규모의 입찰을 준비 중이다. 울버햄튼은 2부 강등이 유력한 상황에서 황희찬의 이적 제안을 수용할 의사가 있다"라고 보도했다.

이적설이 나오고 있지만 롭 에드워즈 감독은 일단 황희찬을 선발로 썼다. 황희찬 거취는 여전히 미정이나 보도와 달리 울버햄튼은 현재 중요 선수로 생각하고 있어 보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