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티엠씨, 전력산업기술기준 KEPIC 자격인증 취득

서울경제TV 최동수 기자 eastsu@sedaily.com
원문보기

티엠씨, 전력산업기술기준 KEPIC 자격인증 취득

서울맑음 / -3.9 °
에너지 인프라 수요 대응 본격화
[사진=티엠씨]

[사진=티엠씨]



[서울경제TV=최동수 인턴기자] 첨단 산업용 특수 케이블 전문기업 티엠씨가 KEPIC(전력산업기술기준) 자격 인증을 취득하며 원자력 발전 및 에너지 인프라 산업을 대상으로 한 고부가가치 케이블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KEPIC 인증은 원자력 발전소에 적용되는 제품의 설계, 제조, 검사, 품질보증 전 과정에 대해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는 필수 인증으로 원전 산업 내 공급사로서의 기술력과 품질 신뢰도를 공식적으로 검증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에서 티엠씨는 광 케이블까지 인증 범위를 확대해 취득하며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그동안 비안전 등급 전력 케이블 공급에 국한됐던 원전 시장 참여 범위를 넘어, 안전 등급 전력 케이블 및 원전용 광 케이블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

티엠씨는 선박·해양용 케이블, 데이터센터용 광케이블, URD 케이블 등 고신뢰성·고부가가치 케이블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특히, AI·클라우드 확산에 따른 데이터센터 증설로 전력 수요가 구조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원전·에너지 인프라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계기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티엠씨 관계자는 "이번 KEPIC 인증은 당사가 추진해 온 고부가가치 케이블 중심 성장 전략의 중요한 성과"라며 "원전·에너지·데이터 인프라 시장에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astsu@sedaily.com

최동수 기자 easts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