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원대, 유아 생태·환경교육 협력 업무협약 체결

국제뉴스
원문보기

서원대, 유아 생태·환경교육 협력 업무협약 체결

서울맑음 / -3.9 °
[이재기 기자]
(제공=서원대학교)

(제공=서원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14일 사회적기업 (사)중부권생태공동체와 유아 생태·환경교육 활성화와 지역사회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아교육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대학 산하 유아교육·보육혁신연구소가 개발 중인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김민정 서원대학교 유아교육과 학과장 겸 유아교육·보육혁신연구소장과 김미영 (사)중부권생태공동체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서원대학교는 유아교육 전공 교육과정과 연계한 생태교육 현장체험과 실습을 확대해 예비유아교사의 전문성과 환경 감수성을 강화한다. 유아교육·보육혁신연구소는 개발 중인 유아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지역사회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하고, 운영 결과를 반영해 교육 내용과 방식의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민정 유아교육·보육혁신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은 예비유아교사 양성과 교육 프로그램 고도화를 연계한 협력 모델"이라며 "연구 성과가 현장에서 실제로 작동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중부권생태공동체는 생태적 관점의 유아교육과 일상 속 실천을 통해 건강한 생명 문화 확산을 목표로 활동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유아기 생태교육을 중심으로 한 지역 기반 교육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서원대학교는 2024년 교육부가 주관하는 지역 기반 유아교육·보육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유아 교육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 확산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