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괴산증평교육청, 2026년 주요업무 설명회 개최

국제뉴스
원문보기

괴산증평교육청, 2026년 주요업무 설명회 개최

서울맑음 / -3.9 °
[이재기 기자]
(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우관문)은 15일 괴산증평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괴산증평 주요업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충북교육 핵심정책과 괴산증평교육의 주요업무 방향을 학교 현장과 공유하고 학교 경영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관내 초·중·고 및 각종학교 교장과 교육과정 담당 교원,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2026년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주요업무 안내, 교육과·학교지원센터·행정과·교육도서관별 주요업무 설명, 학교 현장 적용을 위한 질의응답이 진행됐으며 오후에는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 사례, 온마을배움터 연계 지역특색교육, 향교·서원 연계 인성교육 사례 발표를 통해 실천 중심의 교육 사례를 공유했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학생의 성장 지원을 위한 더 큰 헤아림교육과 학교의 성장을 돕는 현문현답교육을 중심으로 학교 자율성과 지역 연계를 강화하는 실사구시의 실용교육 방향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우관문 교육장은 "2026년 괴산증평교육은 앞만 보고 빠르게 가는 교육이 아니라 모두가 공감하며 함께 성장하는 교육을 지향한다"며, "이번 설명회가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교육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를 여는 따뜻한 동행의 괴산증평교육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