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양진희 기자) 넥슨이 자사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대규모 개선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넥슨이 15일 개선한 내용은 '에임스쿨'이라는 조준 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진입장벽을 낮추는 방향으로 다수의 기능이 개선됐다.
스테이지 개수가 축소되고 무제한 탄창 및 장탄이 적용됐으며, 정확도와 제한 시간 기준 완화, 스테이지 시작 대기시간 단축, 재도전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챌린지 난이도도 대폭 낮춰, 본격적인 실전 앞 '손풀기' 성격의 콘텐츠로 기능이 강화됐다.
넥슨은 29일까지 저숙련 이용자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단계 돌파 이벤트'도 함께 연다. 에임스쿨, 팀 데스매치, 빠른 대전 등 총 4단계 미션을 완료하면 최대 50만 경험치와 'ANR 적마'가 지급되며, 500 'SP', '스페이스 스킨 영구제' 등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32인의 'SOOP' 스트리머가 참가하는 '2026 서든어택 생존 멸망전'이 오는 19일과 20일, 22일 오후 7시에 각각 예선과 결승전으로 진행된다. 총상금은 1,450만 원 규모이며, 생중계 시청자에게는 '생존전 브론즈 컨테이너', '브론즈 키카드' 등 드롭스 보상과 함께,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배달 상품권이 제공된다.
생존전 콘텐츠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4월 2일까지 진행되는 '생존전 오픈 기념 이벤트'에는 '생존 코인' 교환 보상이 추가됐고, 29일까지는 연구소 아이템 분해를 통해 '생존전 키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픽&픽' 이벤트를 통해 원하는 보상 유형을 선택 후 도전할 수 있으며,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이 제공된다.
출석 보상도 강화됐다. 매일 1시간 접속 시 '영구제 탄창(2개)', '영구제 밀봉' 등 정해진 아이템이 지급되고, 누적 출석에 따라 'MP7(IS) 적마 영구제' 등 고급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에임스쿨' 개선 업데이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넥슨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