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KAC 미디어그룹, 캐나다 K-Towns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경제TV 정명진 기자 myngjin@sedaily.com
원문보기

KAC 미디어그룹, 캐나다 K-Towns와 업무협약 체결

서울맑음 / -3.9 °
교육·콘텐츠 연결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 도약
[사진=KAC 미디어그룹]

[사진=KAC 미디어그룹]

[서울경제TV=정명진 인턴기자] KAC 미디어그룹(KAC)은 지난달 31일 캐나다 J&K Sky Consulting Inc.(K-Towns)와 한국 문화 기반 콘텐츠·교육·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글로벌 확장과 지속 가능한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글로벌 무대에서는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다. 특히 제83회 골든글로브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을 수상하며, 한국 콘텐츠에 대한 소비를 넘어 문화의 맥락과 배경을 이해하려는 관심과 직접 배우고 경험하려는 교육 수요까지 함께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K-Towns 관계자는 “우리는 캐나다 내 K-POP과 K-Beauty 팬들을 위해 ‘정(情)과 따뜻함’이라는 가장 한국적인 방식으로 문화를 전파하는 K-컬처 플랫폼 K-Towns를 운영해 왔다”며 “KAC가 운영하는 K-컬처 온라인 교육 플랫폼 케아클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를 계기로 케아클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학습과 경험으로 이어지는 흐름 속에서, 교육과 콘텐츠를 연결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으로서 해외 시장에서의 활동 범위를 점차 넓혀갈 계획이다. /myngjin@sedaily.com

정명진 기자 myngji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