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강다니엘, 내달 9일 육군 현역 입대 “국방의 의무 다할 것”

조선일보 김명일 기자
원문보기

강다니엘, 내달 9일 육군 현역 입대 “국방의 의무 다할 것”

서울맑음 / -3.9 °
가수 강다니엘. /뉴스1

가수 강다니엘. /뉴스1


그룹 워너원 출신 가수 강다니엘이 육군 현역으로 입대한다.

15일 소속사 에이라는 “강다니엘이 오는 2월 9일(월) 입대해 훈련소에서 기초 군사훈련을 마친 후 육군 현역으로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입소 당일 별도의 행사는 진행되지 않는다”며 “다수의 군 장병 및 가족분들이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안전을 위해 팬 여러분의 현장 방문은 삼가 주시기 부탁드리겠다”고 했다.

강다니엘은 지난해 6월 여섯 번째 미니앨범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에서 “입대하기 전 가수로 남길 수 있는 최대한을 보여드리고 갈 것”이라며 군 복무 계획을 언급한 바 있다.

강다니엘은 지난달에는 서울 KBS아레나에서 입대 전 마지막 이벤트인 팬 콘서트를 열고 오랜 기간 지지해 준 팬들과 소통했다.

강다니엘은 지난 2017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서 최종 우승하며 같은 해 8월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이후 솔로 활동으로도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강다니엘이 속한 워너원은 올해 상반기 새 엠넷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오랜만에 재결합할 예정이다. 강다니엘은 입대 전 프로그램 초반 녹화에 일부라도 참여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명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