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제공 |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15일 '1월 신작 웹툰' 4종을 공개하며 로맨스 판타지부터 액션, 동양 판타지까지 폭넓은 장르 라인업을 선보였다.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을 통해 공개된 이번 신작들은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노블코믹스부터 장기 연재를 마무리하는 스테디셀러까지 포함돼 새해 초 웹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카카오페이지에서는 대표 인기 밀리언페이지 웹소설을 웹툰화한 로맨스 판타지 '아기는 악당을 키운다'가 지난 1일 공개됐다. 누적 조회 수 2억6000만 회를 기록한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세 번의 회귀 끝에 악당 가문에 입양된 천재 소녀 르블레인의 네 번째 삶을 그린다. 회귀·육아·가족·힐링 요소를 결합한 서사와 수려한 작화로 웹툰 공개 직후 조회 수 200만 회를 돌파하며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같은 날 공개된 액션 판타지 '환생자의 스트리밍'은 스트리밍이라는 설정을 전면에 내세운 노블코믹스로, 판타지 주간 랭킹 상위권에 오르며 주목받고 있다. 최강자였던 주인공이 배신 끝에 죽음을 맞은 뒤 20년 후로 환생해 스트리밍을 통해 성장과 복수를 이어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탑 공략과 방송 서사를 결합한 전개, 박진감 있는 액션 연출이 강점이다.
카카오웹툰에서 지난 6일 공개한 이원식 작가의 신작 액션물 '배드 비즈니스'는 미국 뒷세계의 전설적인 킬러 두 명이 배신 끝에 죽은 뒤 한국의 평범한 남녀로 환생해 복수를 위해 창업에 나선다는 설정으로, 킬러 액션에 유쾌한 톤과 '창업'이라는 차별화된 소재를 결합했다. 타격감 있는 액션과 빠른 전개로 기존 액션물과는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한편, 장기 연재작 '소녀신선'은 약 1년 3개월 만에 새로운 에피소드와 함께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2016년부터 연재된 동양 판타지 드라마로, 도깨비·이무기·신선 등 민담적 요소를 현대적으로 풀어내며 누적 조회 수 1억8000만 회를 기록했다. 15일 세계관의 결말을 담은 완결 회차가 공개되며 오랜 독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