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삼성자산운용, KODEX 200타겟 위클리 커버드콜…순매수 1위

서울경제TV 이정민 기자 jeongminnews@sedaily.com
원문보기

삼성자산운용, KODEX 200타겟 위클리 커버드콜…순매수 1위

서울맑음 / -3.9 °
올해 누적 개인 순매수 1883억 유입
[사진=삼성자산운용]

[사진=삼성자산운용]



[서울경제TV=이정민 인턴기자] 삼성자산운용은 KODEX 200타겟 위클리 커버드콜 ETF의 개인 순매수 규모가 연초 이후 1883억원으로 전체 커버드콜 ETF 가운데 1위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월 12일 하루동안 486억원의 개인 순매수를 기록하는 등 연초 이후 전체 ETF 가운데 개인 순매수 5위를 기록했다. 이 ETF는 지난 2024년 12월 상장 후 약 13개월 만에 누적 개인 순매수 1.5조원을 돌파했으며, 현재 순자산은 2조2685억원에 이른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은 독보적인 수익률 덕분이다. KODEX 200타겟위클리커버드콜은 지난해 연 수익률 70.8%를 기록하며, 국내 커버드콜 ETF 중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올해도 연초 이후 수익률 약 11%를 기록하면서 수익률 상위권을 이어가고 있다.

일반계좌에서 투자할 때 옵션 프리미엄 수익은 비과세 대상이며 금융소득종합과세에도 포함되지 않는다는 게 장점이다. 따라서, 매월 일정 수준 이상의 현금흐름을 필요로 하는 고액투자자 중심으로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다만 연 2% 수준의 배당금 수익에 대해서는 배당소득세가 발생한다.

이대환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KODEX 200타겟위클리커버드콜을 통해 시장 상승 참여, 옵션 프리미엄 수익 비과세, 월분배 전략을 하나의 ETF로 운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jeongminnews@sedaily.com

이정민 기자 jeongminnew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