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술무살 자격증'에 인증샷까지…하이트진로, 신년 맞이 젠지 공략 나선다

문화뉴스
원문보기

'술무살 자격증'에 인증샷까지…하이트진로, 신년 맞이 젠지 공략 나선다

서울맑음 / -3.9 °
[김상래 기자]
‘술무살 자격증’에 인증샷까지…하이트진로, 신년 맞이 젠지 공략 나선다 / 사진=하이트진로

‘술무살 자격증’에 인증샷까지…하이트진로, 신년 맞이 젠지 공략 나선다 / 사진=하이트진로


(더쎈뉴스 / The CEN News 김상래 기자) 하이트진로가 침체된 주류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음주 문화를 새롭게 조명하는 현장 중심 프로모션을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회사 측은 15일, 신년을 맞아 전국 대학가와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젊은 소비자층, 이른바 영 타겟(YT)을 겨냥한 마케팅을 본격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와 소주 브랜드 '참이슬'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신선한 음용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상권 활성화에도 속도를 내겠다는 전략이 담겼다.

특히, 올해는 음주가 허용되는 성인으로서의 첫 순간을 기념할 수 있도록 '술무살 자격증'이란 색다른 아이템을 내놨다. 과거 쏘맥자격증 콘셉트에 착안해 기획된 이 자격증은 신분증 확인을 거쳐 현장에서 증정될 예정이며, 최근 소셜미디어에서 확산 중인 인증 소비 문화를 적극 반영한 점이 눈에 띈다.

여기에 더해, 첫 건배를 기록하는 인증샷을 위한 '술무살 전용잔'과 해당 디자인이 적용된 '미니 키링'도 선보인다. 참이슬 술무살 컬러잔 6종, 테라 술무살 변온잔, 또 술무살 미니 키링 2종 등 하이트진로의 인기 굿즈들이 술무살 축하 문구와 함께 전국 행사장 내 증정품으로 제공된다.

이들 굿즈는 오프라인 행사뿐 아니라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테라, 참이슬 등 대표 브랜드들이 젠지(Gen Z)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친근하고 색다르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트렌드형 브랜드 활동을 마련했다"며, "이번 술무살 캠페인을 시작으로 MZ세대와의 소통을 한층 강화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 접점을 넓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더쎈뉴스 / The CEN News) 김상래 기자 by17@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