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영화화·해외 페스티벌·국내 콜라보…미스터맨 리틀미스 IP 가속

머니투데이 홍보경기자
원문보기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 영화화·해외 페스티벌·국내 콜라보…미스터맨 리틀미스 IP 가속

서울맑음 / -3.9 °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가 전개하는 IP '미스터맨 리틀미스(Mr. Men Little Miss)'가 국내 콜라보레이션 사업, 글로벌 이벤트 참여, 그리고 영화화 소식이 이어지며 IP 사업에 탄력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

사진제공=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


미스터맨 리틀미스는 영국 작가 로저 하그리브스(Roger Hargreaves)의 작품으로, 100여 종에 달하는 개성 있는 캐릭터 라인업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영국 대표 콘텐츠다.

2025년 12월 3일, STUDIOCANAL, Heyday Films, 그리고 산리오 그룹은 미스터맨 리틀미스 장편 영화 제작에 착수했음을 공식 발표했다. 해당 작품은 <패딩턴> 시리즈를 제작한 동일한 스튜디오와 제작진이 참여하는 신작으로, 미스터맨 리틀미스 특유의 유머와 세계관을 최초로 스크린에 구현하며 50년 넘게 이어진 스토리를 영화적 경험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미스터맨 리틀미스는 홍콩의 겨울 시즌 대표 이벤트인 '메리 벌룬(Merry Balloon)' 퍼레이드에 참여하며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홍콩 관광청이 추천하는 겨울 주요 행사로 선정된 메리 벌룬에서 미스터맨 리틀미스 캐릭터 풍선은 다양한 글로벌 IP들과 함께 홍콩 시내 곳곳을 누비며 큰 관심을 이끌었다.

국내에서도 미스터맨 리틀미스의 IP 확장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한국 독점 에이전트인 SMC는 지난해 12월 국내 대표 봉제 인형 전문업체인 매니어리틀과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하고 미스터맨 리틀미스 봉제 인형 키링을 출시했다. 이어 휠라 키즈 FILA KIDS와의 아동복 협업을 통해 상반기 아동복과 아동화 제품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시장 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는 2024년부터 미스터맨 리틀미스 국내 상품화권 사업을 독점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잡화·아동복·화장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IP 협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 문구·의류·코스메틱을 중심으로 새로운 라이선스 파트너를 적극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

사진제공=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



홍보경 기자 bkho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