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팬들에게 월드컵의 상징인 트로피를 눈앞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고, FIFA 월드컵 2026을 향한 승리의 기운을 함께 나눌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의 방한은 지난 FIFA 월드컵 카타르 2022 이후로 4년 만이다. 한국은 1986년부터 2026년까지 지난 40년간 ‘11회 연속 본선 진출’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해왔다. 이번 FIFA 월드컵 2026 진출로 통산 12번째 FIFA 월드컵 무대를 밟게 된 만큼, 승리의 상징인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의 한국 방문은 국내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의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이자,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파트너사로서 지난 2006년부터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를 통해 전 세계 축구 팬들을 만나고 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아 6회째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상 최대 규모로 꼽히는 FIFA 월드컵 2026을 앞두고 다양한 국가를 방문하며 FIFA 월드컵 감동과 열기를 나누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한국 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이 열릴 때마다 늘 축구 팬들과 함께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해왔다. 1998년 ‘777 응원단’을 통해 첫 원정 응원단을 선보였고, 2002 FIFA 한일 월드컵에서는 2,331명의 ‘777 응원단’을 모집해 한국전 3경기를 현장에서 함께 응원했다. 2006년에도 ‘999 붉은 원정대’를 독일로 파견하며 태극전사를 향한 응원에 앞장서는 등 국내 팬들과 현장의 열기를 직접 느끼고, 감동의 순간을 함께 나누며 한국 축구의 역사를 함께 써 내려왔다. 승리의 상징인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 또한 국내 팬들이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한국 코카-콜라는 2006년을 시작으로 2010년, 2014년, 2022년까지 꾸준히 트로피 투어를 진행해왔으며, 이번이 다섯 번째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코카-콜라는 오랜 시간 FIFA 월드컵 현장에서 국내 팬들과 함께 호흡하며 한국 축구에 진심을 갖고 응원해왔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가 가진 승리의 기운을 국내 팬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는 1976년부터 FIFA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왔으며, 1978년부터 FIFA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는 2006년에 시작해 현재까지 공동으로 진행되고 있다.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는 우승국에 수여되지만, 공식 소유권은 FIFA에 있다.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는 순금으로 만들어졌으며, 무게는 6.175kg으로 1974년에 디자인됐다. 두 명의 선수가 지구를 높이 들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현재의 FIFA 월드컵 트로피는 1974년 서독 월드컵부터 우승국에게 수여되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스포츠 상징 중 하나다.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는 FIFA 월드컵 우승 경험이 있는 선수와 국가 원수 등 매우 제한된 사람만이 만지거나 들 수 있다. FIFA 규정에 의해 오리지널 FIFA 월드컵 트로피는 FIFA 소유물로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FIFA 월드컵 우승국은 일시적으로만 오리지널 트로피를 소유할 수 있다. FIFA 월드컵 트로피가 회수된 이후에 우승국은 우승한 해와 주최국, 역대 우승국이 기재된 FIFA 월드컵™ 위너스 트로피(FIFA World Cup™ Winners’ Trophy)를 영구 소장할 수 있다.
코카-콜라는 FIFA 월드컵의 공식 후원사이자,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파트너사로서 지난 2006년부터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를 통해 전 세계 축구 팬들을 만나고 있다.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를 통해 코카-콜라는 전 세계 축구 팬들이 공식 트로피를 눈앞에서 관람하며, 스포츠를 향한 열정과 감동, 전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아 6회째 진행되는 이번 FIFA 월드컵 트로피 투어 by 코카-콜라는 사상 최대 규모로 꼽히는 FIFA 월드컵 2026을 앞두고 총 150여 일간 전 세계 30개 FIFA 회원국, 75개 지역을 방문하며 FIFA 월드컵의 감동과 열기를 나눌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