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인정 받아

아시아투데이 엄명수
원문보기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인정 받아

속보
뉴욕증시, 반도체·금융주 반등에 상승 마감…다우 0.60%↑


김 의장, 제9대 후반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 기여 공로 인정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이 제9대 후반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의왕시의회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이 제9대 후반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의왕시의회



아시아투데이 엄명수 기자 =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이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한 제9대 후반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의정봉사상'은 전국 기초의회 의원 중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실질적인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선 의원에게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14일 의왕시의회에 따르면 김 의장은 제9대 의왕시의회 전·후반기 의장을 맡아 오며,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 의장은 인사권 독립에 따른 혼란한 시기에 선제적으로 조직 개편, 정책지원관 선발·배치를 통한 의원 전문성 향상, 전 직원의 의회직 전환을 이루어냈으며, 의회 운영에 필요한 각종 조례 및 규칙안을 일제 정비했다.

아울러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 조성을 위해 의원연구단체와 토론회를 개최·지원, 지방의회연구소 초청 전문강의를 실시하기도 했다. 투명한 의회를 실현하고자 유튜브 생중계 도입, 홈페이지 개편을 통한 정보공개 확대하는 등 소통하는 의회 구축에 힘써 왔다.

김 의장은 "이번 수상은 의왕시 발전을 위해 함께 뛰어준 동료 의원들과 신뢰를 보내주신 16만 의왕시민 모두의 성원 덕분"이라며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의왕시를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