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포스트(PC사랑) 언론사 이미지

[CES 2026] 다크플래쉬, 컴퓨터 하드웨어 & 컴포넌트 부분 혁신상 수상

디지털포스트(PC사랑)
원문보기

[CES 2026] 다크플래쉬, 컴퓨터 하드웨어 & 컴포넌트 부분 혁신상 수상

속보
뉴욕증시, 반도체·금융주 반등에 상승 마감…다우 0.60%↑
[남지율 기자]
(이미지 출처: 다크플래쉬)

(이미지 출처: 다크플래쉬)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PC 하드웨어 브랜드 다크플래쉬(darkFlash)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 참가해 첫 대형 단독 전시 부스를 공개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밝혔다.

다크플래쉬는 이번 전시에서 우주를 테마로 한 몰입형 전시 공간을 구성해 PC 케이스, 쿨링 솔루션, 주변기기를 아우르는 통합 PC 빌드 환경을 선보이며 관람객과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미지 출처: 다크플래쉬)

(이미지 출처: 다크플래쉬)


이번 전시의 중심에는 'CES 2026 컴퓨터 하드웨어 & 컴포넌트 부문 혁신상(Innovation Awards Honoree)'을 수상한 'FLOATRON F1'이 자리했다. 다크플래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존 콘셉트를 확장한 ATX 규격 FLOATRON F1을 공식 공개하며 글로벌 전략 제품으로 내세웠다.

(이미지 출처: 다크플래쉬)

(이미지 출처: 다크플래쉬)


FLOATRON F1은 플로팅 베이스 구조를 적용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구현했으며, 하단 LED 라이트 스트립과 다방향 공기 흐름 설계를 통해 디자인과 냉각 성능을 동시에 강화했다. 플로팅 베이스 공간은 피규어나 조명을 배치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플랫폼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다크플래쉬는 DY 시리즈의 신형 모델 'DY460'을 공개했다. DY460은 3면 파노라마 강화유리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상·하단 분리형 수직 구조를 적용해 공간 효율을 높였으며, DY470과 함께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쿨링 솔루션 부문에서는 자석식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UV360 일체형 CPU 수랭 쿨러를 비롯해, Explore 시리즈의 DE360 수랭 쿨러와 E400 공랭 쿨러가 함께 전시됐다.


이 외에도 다크플래쉬는 커브드 강화유리를 적용한 DS900 시리즈, 더블 커브드 글래스 디자인의 U1 케이스, 키보드·쿨링팬·파워서플라이 등 주변기기 라인업을 공개하며 확장된 PC 생태계를 제시했다.

다크플래쉬 관계자는 "CES 2026 혁신상 수상은 다크플래쉬의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한 제품을 통해 글로벌 PC DIY 시장 공략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