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유원대 충북RISE, 옥천형 행복 부모-자녀 성장 스쿨 개강

국제뉴스
원문보기

유원대 충북RISE, 옥천형 행복 부모-자녀 성장 스쿨 개강

서울맑음 / -3.9 °
[이재기 기자]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유원대학교 충북 RISE 사업단 실버다문화에듀케어센터는 13일 옥천군 지역 자녀를 둔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옥천형 행복 부모-자녀 성장 스쿨을 개강했다.

프로그램은 유원대학교 실버다문화에듀케어센터와 옥천군가족센터가 공동 기획·개발한 다문화 가족 맞춤형 평생교육 과정으로 결혼이주여성들이 자녀의 유아기·아동기 발달 특성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부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교육에는 옥천지역 다문화 부모 20명이 참여하며 부모와 자녀 간 정서적 유대감과 의사소통 능력 향상, 양육 스트레스 완화와 심리적 안정 도모를 목표로 운영된다.

교육 과정은 이론과 체험을 결합한 통합형 구조로 1교시에는 실천형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 발달 이해, 긍정적 훈육과 공감 대화, 부모 감정 인식과 스트레스 관리 등을 다룬다. 2교시에는 테라리움 체험 활동을 통해 정서 치유를 도모하고 식물 돌봄과 자녀 양육의 공통점을 연결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다문화 가정의 특성을 고려해 쉬운 언어와 시각 자료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문화 차이를 존중하는 양육 사례를 공유하는 등 다문화 친화적 접근을 적용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영동형 행복 부모–자녀 성장 스쿨 운영 성과를 토대로 테라리움 매체를 추가해 옥천형으로 고도화한 모델로 다문화 부모의 양육 효능감 향상과 정서적 안정, 지역 내 다문화 부모 네트워크 형성 등의 성과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